Skip to main content
Resources

ICANN 2015 지명위원회 구성원

이 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언어로 제공됩니다.

이 페이지에는 지명위원회 각 구성원의 경력에 대한 몇 가지 약력이 있습니다.

위원회 구성원

Members of the Committee

2015 지명 위원회 구성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Stéphane Van Gelder(의장), (차기 의장), Cheryl Langdon-Orr(준의장), Mehmet Akcin, Satish Babu, John Berryhill, Alain Bidron, Don Blumenthal, Sarah B. Deutsch, Robert Guerra, Hans Petter Holen, Louis Houle, Zahid Jamil, Juhani Juselius, Brenden Kuerbis, Yrjö Länsipuro, Sylvia Herlein Leite, John Levine, Ellen Shankman, Fatimata Seye Sylla.

2015 NomCom 리더십 팀

Stéphane Van Gelder – 의장

Stéphane Van Gelder

Stéphane 씨는 의장이자 Milathan LTD의 관리 이사입니다. Milathan LTD(www.milathan.com)는 도메인 이름 및 인터넷 정보 제공업체로, 도메인 이름 요구 사항 평가, 명명 전략 개선, 도메인 관리 파트너 소싱, 새로운 산업 동향 파악, 분석 및 인터넷 거버넌스 프로세스 참여, 일반적인 온라인 전략 결정, 선임 경영진의 자문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과거 Stéphane은 1999년 자신이 공동 설립하고 2010년 Group NBT에 매각한 기업 도메인 레지스트라 Indom에서 총괄 관리자를 역임했습니다.

Stéphane은 인터넷 거버넌스 분야에서 다년간 활동해왔습니다. 2004-2010년에는 프랑스 레지스트리 AFNIC의 이사회 구성원이었습니다. 2008년 ICANN의 레지스트라 이해관계자 그룹 재무위원으로 선출되었으며, 같은 해 GNSO 위원회에서 그룹의 유럽 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2009년에는 GNSO 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되고 2010년에 의장으로 선출되었으며, 2011년 Dakar ICANN 회의에서 GNSO 위원회 의장으로 다시 선출되었습니다. ICANN의 2013년 지명위원회에 참여하고 2014년 지명위원회 차기 의장이었습니다. ICANN 이사회에서 2015년 위원회 의장을 역임하도록 선출했습니다.

Stéphane 씨는 영국 서섹스(Sussex) 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Indom에 합류하기 전 10년 동안 신문 및 TV 저널리스트로 활동했습니다.

 

Ron Andruff(차기 의장)

Ron Andruff

Ron Andruff 씨는 1994년 FPA(Foreign Policy Association)를 대신하여 8개월 간 최신 전자 매체와 새로운 기술에 대한 평가에 착수하고 이에 대한 백서를 집필했습니다. FPA에서 널리 배포한 이 백서에서는 인터넷 및 인터넷의 즉각적이고 광범위한 영향에 대해 포괄적으로 분석하여 호평을 얻었습니다. 2004년에는 Tralliance Corporation의 설립자이자 회장으로서 .TRAVEL 이니셔티브(초기 개념에서 "지역 사회에 기반을 둔" 최초의 최상위 도메인을 실행하기 까지)에 따라 신규 최상위 도메인에 대한 대규모 최종 테스트를 주도했습니다. 그의 주도에 따라 수만 개의 .TRAVEL 도메인 이름이 등록되었으며, 이니셔티브는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9개 산업 분야, 140개 이상의 여행무역협회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30년 이상의 국제 마케팅 분야 경력과 ICANN의 복잡한 업무에 대한 12년 이상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인터넷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주제에 대한 업계 의견을 ICANN 및 비즈니스 지지그룹에 제공했습니다. 수직형 통합 작업 그룹(VI WG)의 일환으로 수많은 ICANN 실무 그룹과 팀, GNSO 구조 조정을 다루는 업무 운영위원회(OSC), 하위 위원회 중 하나인 GNSO 위원회 운영 절차 실무팀(GCOT)에서 근무했습니다. 비즈니스 지지그룹 커뮤니티 업무 이외에도 현재 GNSO 개선 구현 상임위원회(SCI) 의장과 IAG-CCT 부의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 중심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www.lifedotsport.com을 활성화한 dotSport LLC의 사장 겸 CEO입니다.

 

Cheryl Langdon-Orr – 준의장

Cheryl Langdon-Orr

약 30년 전 대학원 생리학 교사로서의 연구와 직업을 그만두고(2000년대 초반 맥쿼리(Macquarie) 대학교 아시아 태평양 연구소의 부교수로 재임) 현재까지 가족 소유의 작은 회사 Hovtek Pty. Limited(http://www.hovtek.com.au 참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택 근무자이자 .au 및 글로벌 DNS 도메인 이름의 라이선시이며, 가장 중요한 점은 업무와 여가를 위해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최종 사용자라는 점입니다. 12년 전에는 Hovtek의 TQM(ISO-9002 등) 활동의 일부로 개발했던 BuildersNet이라는 스핀 오프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8년 전 이 프로젝트가 Pty Limited Australian Company로 독립했으며, 운영 촉진을 위해 전적으로 인터넷에 의지하고 있습니다(http://www.buildersnet.com.au/). 호주 지역 클라이언트는 소규모 기업과 중소기업이며, 주로 국제적인 중소기업과 정부 또는 자금을 지원 받는 조직입니다. 자사는 거의 대부분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통하며, 원료 및 제품 수입은 물론 수출 서류 예약 등 대부분을 온라인으로 처리합니다.

Cheryl 씨는 호주를 포함한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인터넷을 공공 자산으로 간주하여 통신, 교육, 지역 사회, 사회적 영업적 기회를 위해 비용 효율적이고 접근 가능한 자원으로 개발 및 유지 보수해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ICANN에서 담당한 업무는 고유 식별자 코디네이터(주소 부여)로서의 임무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지원하여 인터넷 생태계 내의 이름 지정, 번호 부여 및 용어 통일 전반에 걸쳐 있으며, 정책 개발 모델을 도출하는 상향식 합의가 이러한 목표를 위한 핵심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2012년 10월 ICANN 이사회에서 2013 NomCom 차기 의장으로 임명했으며 2013년에는 2014 NomCom 의장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ICANN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실무 그룹, 실무팀 및 대책 위원회(아래 목록과 링크가 있음)에서 근무했습니다. ALAC/At-Large SOI(Statement of Interest)는 Cheryl Langdon-Orr SOI에, GNSO SOI는 Cheryl Langdon-Orr GNSO – SOI에 있습니다.

특별히 기술 분야에 한정되기 보다는 소비자와 최종 사용자에게 더 많은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위원회가 해산된 2009년 5월 이전에는 정책 개발, 액세스, 공익 사업 및 규제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호주통신연합 소비자자문위원회(참조: http://www.acif.com.au/)에서 ISOC-AU를 대표했습니다. 2012년 말 호주 통신준수(CommCom) 자문위원회에 소비자 보호 담당자로 임명되었으며, 해당 기관은 호주의 운송 서비스 공급업체(CSP)에서 TCP(Telecommunications Consumer Protection) 코드를 준수하도록 하는 새로운 독립 코드 모니터링 (및 보고) 조직입니다.

지부가 설립되기 전에는 ISOC의 개인 구성원이었으며, 2001년 선출 이후에는 ISOC-AU(https://www.isoc-au.org.au/ 참조) 이사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2003-2009년에는 명예 재무위원을, 2010-2012년에는 명예 회사 비서직을, 이후에는 비상임 이사를 역임했습니다(http://isoc-au.org.au/Organisation/Dirs.html 참조).

auDA 구성원으로서 2012년부터 다섯 번의 이사회 임기 동안 수요 등급(사용자 관심) 이해 관계자 범주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http://www.auda.org.au/board/members/ 참조). 과거 2000-2004년에는 여러 auDA 정책자문위원회에 근무하며 실행위원회의 도메인 이름 산업 코드 의장과 auDA 이사회 재무위원회의 일환으로 auDA 이사회 관리위원회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2008년과 2009년에는 APRALO, ALAC 및 특히 호주의 통신 소비자 보호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외에도 호주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행동 네트워크(ACCAN)에서 통신 소비자의 의견을 조율하는 역할을 하며 새로운 최고 조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는데, 이 조직은 현재의 ICANN At-Large 위원회 아시아 태평양 지역 ALS(At-Large Structure)에 해당합니다.

http://www.accan.org.au/, http://www.minister.dbcde.gov.au/media/media_releases/2008/030, http://www.minister.dbcde.gov.au/media/media_releases/2008/061을 참조하십시오.

이 밖에도 여성이사회(http://www.womenonboards.org.au/) 구성원이며, ACCAN(http://www.accan.org.au/)의 개인 및 회사 구성원 대표입니다. 또한 새로운 헌법에 따라 지금은 이름이 공식적으로 WICTA(Women in ICT Australia Incorporated)로 바뀐 FITT(Information Technology and Telecommunications)(http://fifi1248.staging-iis7-2.netregistry.net/)의 여성 NSW 지부 정회원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웹 소스를 참조하십시오.

http://about.me/cheryl.LangdonOrr

https://community.icann.org/display/~cheryl.langdon-orr/Home

http://www.womenonboards.org.au/my/profile/view?pid=1861

http://au.linkedin.com/pub/cheryl-langdon-orr/0/a93/956


위원회 구성원

(성을 기준으로 알파벳순으로 나열)

Mehmet Akcin – RSSAC 대표

 

Satish Babu – ALAC 대표(아시아/호주/태평양 군도)

Satish Babu

Satish Babu 씨는 현재 인도의 ICFOSS(International Centre for Free and Open Source Software) 이사이며, 과거 인도 컴퓨터 학회, ICANN ALS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또한 과거 SEARCC(South East Asian Regional Computer Confederation)의 회장, IEEE 컴퓨터 학회 Member & Geographic Activities Board 회원으로 활동했으며, 기술 및 개발 분야의 여러 NGO와 연관이 있습니다.

Satish 씨는 지역사회 개발, 재난 관리, 기술 개발, 오픈 소스 및 관련 도메인, IT 산업 분야에 걸쳐 30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93년부터 인터넷 사용자이자 옹호자로 활동했으며, 1994년에는 UN 자원 봉사 프로젝트 IndiaLink의 일환으로 인도 케랄라 지역에서 처음으로 이메일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1997년 어업 분야에서 운영되는 국제 네트워크를 대신하여 라틴아메리카 어민협회를 대상으로 페루 리마의 가톨릭대학교에서 인터넷 및 온라인 도구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2004년 인도양 지진 해일이 발생한 후 통신 연결 설정과 관련된 작업을 위해 2005년 IEEE 연간 보고서를 인용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크고(2013년 3월 현재 회원수 10만 4천 명) 가장 오래된(1965년 설립) 전문 IT 학회인 인도 컴퓨터 학회에서 회장 및 부회장을 포함하여 다양한 선임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2009년 인도 케랄라 정부가 오픈 소스 및 관련 도메인의 홍보를 위임할 자치 기관으로 설립한 ICFOSS의 상근직 창립 이사입니다. 또한 미국, 일본, 유럽, 인도에 지사가 있는 IT 기업의 창립자이자 사장(현재 안식년)입니다.

2014 NomCom에 합류했으며 현재는 두 번째 임기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en.wikipedia.org/wiki/Satish_Babu에 있습니다.

 

John Berryhill – 레지스트라 이해관계자 그룹

 

Alain Bidron – ISP 구성체 대표

Alain Bidron

Alain은 과거 프랑스 텔레콤(France Telecom)이었던 Naming Addressing and Numbering Department of Orange Group의 이사입니다.

해당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활동하며 18년의 경력을 쌓았습니다. 1998년 ICANN이 창립된 이래 계속 관여하고 있으며 2001년 ICANN 11 이후에는 ICANN의 모든 회의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 및 연결성 제공자 구성체(Internet Service Providers and Connectivity Providers Constituency)의 CEO(최고 경영자)를 역임하고 있으며 RIPE의 정회원이기도 합니다.

 

Don Blumenthal – 레지스트리 이해관계자 그룹

Don Blumenthal

Don은 보안과 안정성, 개인 정보 보호, 책임과 투명성, 남용 및 기타 법 집행 관련 문제에 중점을 두고 있는 Public Interest Registry의 선임 정책 고문입니다. 또한 ICANN 인터넷 보안 안정화 자문 위원회 구성원이기도 합니다. 미시간대학교 정보학부 겸임 교수로, 정보 정책의 기반, 기업 보안 계획 및 현대의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스팸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최초의 조직 중 하나인 CAUCE(Coalition Against Unsolicited Commercial Email) 이사회 구성원입니다.

PIR에 합류하기 전에는 미시간주 앤 아버( Ann Arbor)에서 정보 보안 문제 전문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그 전에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본사에 근무했으며, 마지막으로 기관의 인터넷 연구 센터에 해당하는 인터넷 연구소 설립과 관리를 담당했습니다. 또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조사 및 정책 프로젝트에 대한 법적, 기술적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인터넷 거버넌스 이니셔티브에 참여했습니다. 인터넷 연구소에서 근무하기 전에는 FTC 중앙 IT에서 소송 변호사로 일했으며, 다른 연방 기관, 개업, 미국 하원 직원 경력도 있습니다.

Don 씨는 인터넷 및 정보 보안, 인터넷 거버넌스 및 개인 정보 보호 주제와 관련하여 많은 연설을 했습니다. 미국 변호사협회의 개인 정보 보호, 보안 및 사이버 범죄 관련 간행물은 물론, 사이버 범죄 법률 제정을 위한 ITU 수단, 클라우드 보안 연합의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주요 분야에 대한 보안 가이드, 교통 보안 관리를 위해 마련한 2011 공항 계획, 설계 및 건설용 권장 보안 지침에도 크게 기여했습니다.

2006년의 특별 공로상을 포함하여 FTC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학위는 펜실베니아 대학교 법학사 및 오벌린 대학 문학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앤 아버에서 아내와 살고 있으며, 아내인 Jane 씨는 미시간 대학교에서 부 도서관장 및 Taubman 건강과학도서관 소장을 맡고 있습니다.

 

Sarah B. Deutsch – 상업 및 비즈니스 사용자 구성체(대규모)

Sarah B. Deutsch

Sarah Deutsch 씨는 Verizon Communications의 부사장 겸 보조 법무 자문위원입니다. 현재는 저작권, 상표 및 특허, 인터넷 정책, 책임, 인터넷 관할권을 포함하여 글로벌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광범위한 법적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거버넌스, 도메인 이름, 디지털 저작권 문제, 사이버 범죄 등 국제 저작권과 상표권 문제에 이르는 국내외의 다양한 인터넷 문제에 대해 Verizon을 대표합니다.

Sarah 씨는 서비스 공급업체 조항을 협상한 5인의 미국 통신업 협상자 중 한 명으로,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igital Millenium Copyright Act)을 통과하게 만들었습니다. 창립 이후 줄곧 ICANN에 참여하고 있으며 도메인 투기 방지법 통과를 위해 의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Robert Guerra – SSAC 대표

Robert Guerra

Robert 씨는 인터넷 거버넌스, 사이버 보안, 소셜 네트워킹, 다수의 이해관계자 참여, 인터넷 자유 및 인권을 전문으로 하는 시민 사회 전문가입니다. 캐나다 기반 조직인 Privaterra의 설립자로, Privaterra는 민간 기업과 비정부기구가 협력하여 데이터 비공개 문제를 지원하고 통신, 정보 보안, 인터넷 거버넌스 및 인터넷 자유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토론토 대학교 산하 글로벌 문제 뭉크 스쿨(Munk School)시민 연구소캐나다 글로벌 보안 연구센터 특별 고문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Robert 씨는 ICANN 인터넷 보안 안정화 자문 위원회(SSAC)와 US IGF 운영위원회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번의 UN 정보사회 세계정상회의(WSIS)에서 캐나다 공식 대표단 구성원으로 참여했습니다.

감시, 검열 및 개인 정보 보호 관련 직면 문제에 대한 그의 관점을 듣기 위해 수많은 매체에서 인터뷰를 진행하고, 사회 정의 단체에서 빈번하게 초청하고 있습니다. CPSR(Computer Professionals for Social Responsibility), Taking IT Global, Diplo Foundation의 인터넷 거버넌스 및 정책 역량 구축 프로그램(IGPCBP), The Open Net Initiative를 포함하여 수많은 비영리 단체, 재단, 정부 및 국제기구에 조언하고 있습니다.

 

Hans Petter Holen – 조직 자문위원회 지원 담당

Hans Petter Holen

노르웨이의 Hans Petter Holen 씨는 2013년부터 유럽 및 중앙 아시아 지역 인터넷 레지스트리를 위한 개방 정책 포럼인 RIPE 부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RIPE를 비롯하여 20년 이상 인터넷 산업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있습니다. 1998-2007년 RIPE 주소 정책 실무그룹에서 회장을 역임하면서 글로벌 IP 주소 정책 생성에 대한 광범위하고 장기적인 경험 지식을 쌓았습니다.

또한 1999년 ICANN의 ASO 주소 위원회(aso.icann.org)가 창립된 이래 2013년까지 참여했으며 10년 동안 의장 또는 공동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이 밖에도 2001-2003년에는 NOK의 분쟁 해결 업무를 담당했으며, 2003-2013년에는 노르웨이 ccTLD .no(Norid)의 정책 자문위원회 NORPOL에 있었으며, 현재는 NORID 전략 패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IPv6 포럼 구성원이자 1997년부터는 ISOC 노르웨이 지부 부의장을 맡고 있으며, 2013년 지부 활성화 임무를 맡은 임시 이사회에 속해 있습니다.

학위의 일환으로 요크 대학에서 1년을 보내고 컴퓨터 과학 학사로 오슬로 대학을 졸업(1988년)한 후 이 대학에서 연구를 계속하는 한편, 대학 컴퓨팅 센터에 근무하는 동안 노르웨이의 EuNet 노드, .no에 대한 이름 서버를 관리했습니다. 1991년 노르웨이 최초의 상용 ISP 중 하나인 Oslonett AS 설립에 참여했으며 이후 계속 ISP 및 콘텐츠 제공업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2004년부터 2013년 8월까지는 북유럽 IT 회사인 Visma에서 Visma IT & Communications의 IT 이사 및 전무 이사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Visma 그룹에서 기업 IT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Visma 그룹의 채용 기업인 Visma Personnel AS 이사회 회원이자 노르웨이, 스웨덴, 체코 및 기타 유럽 국가에서 운영 중인 레지스트라, Visma 기업 Active 24 and Loopia의 이사회 고문입니다.

여가 시간에는 오슬로 대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비올라를 연주하고 "Bondeungdomslaget i Oslo"의 민속춤 그룹을 위해 바이올린으로 노르웨이 민속 음악을 연주합니다. 이 밖에도 협회에서 운영하며 레스토랑 "Kaffistova"가 있는 "베스트 웨스턴 호텔 Bonedeheimen" 및 공예품점 "Heimen Husflid", "Den Norske Husfliden"의 대리 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Louis Houle – ALAC 대표(북아메리카 지역)

Louis Houle

라발(Laval) 대학교 및 행정대학원 과정을 졸업하고 해당 대학에서 28년 간 근무했으며 현재는 IQI(IPSO-Québec Institute) 수석 고문입니다. IQI는 조직 내 및 조직 간 공유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IQI에서는 IT 모범 사례, 통합 정보 및 문서 관리, 공개적이고 유연하며 확장 가능한 시스템 사용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또한 인터넷 접근성이 부족한 퀘벡 지역의 고속 인터넷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조직 Connect Quebec에서 2007년부터 근무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전문 지식과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지식 이전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Louis 씨는 인터넷 협회(ISOC) 퀘벡 지부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NARALO의 창립에 기여하고 현재까지 At-Large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Zahid Jamil – 상업 및 비즈니스 사용자 구성체(소규모)

Zahid Jamil

Zahid 씨는 Gray's Inn에서 법정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고 현재 파키스탄에서 회사법 및 상법, 기술, IPR, 소송 및 ADR 전문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pk ccTLD(PKNIC)의 자문위원회, ICC 파키스탄 국가위원회 이사회 및 EBITT 위원회 위원장, AFACT의 합동 법률 실무팀과 연방 수사 기관의 사이버 보안 자문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유엔 사무 총장의 다수 이해관계자 자문 그룹에서 근무했으며, ICANN의 GNSO에서 위원회의 비즈니스 지지그룹 대표로 두 번 연속 선출되었습니다. Zahid 씨는 ICANN의 새 gTLD 실행권고팀 및 특수 상표권 문제 실무 그룹 일원으로서 브랜드 소유자와 기업에 대한 보호를 새로운 gTLD 권리보호메커니즘을 통해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개최된 인터넷 거버넌스의 미래에 대한 글로벌 다수 이해관계자 회의(NETmundial) 중 인터넷 거버넌스 원칙 토론에서 업계 상황을 적극적으로 대변했습니다.

사이버 범죄에 대한 전략 및 정책 분석 이니셔티브 개발도상국 센터(DC4)의 의장이자 유럽위원회 전문 컨설턴트로서, 개발 도상국의 사이버 범죄 법안 입법을 지원하며, 트리니다드토바고, 코스타리카, 몰타, 몰디브, 탄자니아, 가나, 도미니카, 자메이카, 우간다, 케냐, 남아프리카 공화국, 모리셔스에 사이버 범죄 법안에 대한 분석과 논평을 제공하고 역량 구축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2002년 전자 거래 조례 초안을 작성하고 2007년에는 결제 시스템 및 전자 자금 이체 법 초안을 작성하며 지원했습니다. 최근에는 파키스탄 사이버 범죄 법률인 전자 범죄 예방 법안(the Prevention of Electronic Crimes Bill)의 초안을 작성했으며, 글로벌 사이버 범죄 이니셔티브를 위해 영국 연방과 협의 중입니다. 또한 사이버 범죄, 보안, 전자 금융, 전자 상거래 및 전자 물류에 대해 국내(ISACA, CISA, IBP, DG FIA, NR3C, PASHA, MoITT 등) 및 해외(ICC, EBITT, BASIS, IGF, WSIS, UN, AFACT 등) 포럼에서 다양한 논문과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했습니다. 국내의 다양한 사이버 보안 관련 포럼에 참여했으며, 이 밖에도 유럽사이버범죄협약 옥토퍼스 포럼위원회(The Council of Europe Cybercrime Convention Octopus Forum) 및 테러리스트의 인터넷 사용을 다루는 UN 특별 전담기구 UNODC에도 여러 차례 참여했습니다. CEDR 공인 중재 교사 교육자로서 분쟁 중재에 참여하고 있으며, .pk ccTLD의 도메인 이름 분쟁을 처리하는 도메인이름분쟁조정센터 창립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2007년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IGF에서 CoE 워크숍 "현재와 미래의 사이버 위협에 대한 법적 대응(Legislative responses to current and future cyber-threats)"에서 패널 위원이었으며, 2007년 11월 14일 리우데자네이루 IGF에서는 주요 세션 패널 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2007년 아테네 IGF에 일반 참가자로 참석하여 중재에 참여했으며 APC 워크숍에서는 패널 위원이었습니다. 또한 2006년 5월 19일 제네바에서 열린 IGF 2차에 참석하여 인터넷 거버넌스 포럼(IGF) 개최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또한 DC4 의장으로서 개발도상국을 위한 사이버 범죄 조약의 장점(2013 IGF, 발리) 및 개발도상국의 사이버 범죄 협력 체계에 대한 역량 구축 워크숍(2014 IGF, 이스탄불)을 실시했습니다.

Zahid 씨는 파키스탄의 Jamil & Jamil 법정 변호사 회의소 소장, 연방 사이버 범죄 이니셔티브 위원회 법률 고문, .pk ccTLD 관련 파키스탄 도메인 이름 분쟁해결센터 의장(2006년 부터), 사이버 범죄 개발도상국 센터 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Juhani Juselius – ccNSO 대표

Juhani Juselius

Juhani Juselius는 FICORA(Finnish Communications Regulatory Authority)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 책임자로, 핀란드의 .FIccTLD, 전화망 번호 부여, 전달되지 않은 메일 서비스 센터, 단기 TV 및 라디오 라이선스를 담당합니다. 2004년부터 FI 레지스트리 관리자로 일했으며 기술 및 운영 서비스뿐만 아니라 분쟁 해결 서비스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0-2013년에는 TLD Registry Ltd의 새 gTLD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2개의 IDN 및 1개의 ASCII 신청을 제출했습니다.

2010-2012년 유럽 국가 최상위 도메인 등록기관 협의회(CENTR) 임원 및 2009-2012년 ccNSO 위원회 평의원으로 활동했습니다. 또한 헬싱키에 있는 주요 ICT 관련 협회인 HETKY 부의장 직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5년 ICANN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도메인 이름 분야에 입문하기 전에는 Imatran Voima 응용 프로그램 엔지니어였으며 1995-1998년 러시아 발전소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1998년에는 핀란드 최대의 통신사 Sonera에 입사하여 다양한 인터넷 관련 서비스 분야에서 제품 관리자로 근무했습니다. 그 예로는 "글로벌 IP"(세계 시장을 위한 대량의 인터넷 용량) 및 "자사 브랜드"(국내 시장을 위한 전화 접속)가 있으며, Juhani는 서류에 있는 아이디어가 최초의 계약 체결로 이어지도록 상품화했습니다.

공학 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영학도 광범위하게 공부했습니다.

근무 시간 이외에는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아이들이나 강아지와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Brenden Kuerbis – 비상업 사용자 구성체

Brenden Kuerbis

Brenden Kuerbis 씨는 시러큐스(Syracuse) 대학교 정보학부 연구 컨설턴트이며, 과거 토론토대학교 글로벌 문제 뭉크 스쿨 시민 연구소의 인터넷 보안 거버넌스 연구원이었습니다. 주요 연구 분야는 인터넷 식별자(예: 도메인 이름, IP 주소)의 거버넌스 및 보안입니다. Kuerbis 씨는 중요 인터넷 자원 관리에 대한 범위와 분석 및 정부, 업계, 시민 사회에서 널리 참조하는 글로벌 인터넷 정책에 관한 정치 경제학 분야 최고의 정보원으로서 거버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ICANN의 비상업 사용자 구성체(NCUC) 구성원으로 두 번의 임기 동안 집행위원회에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과거 글로벌 인터넷 거버넌스 학술 네트워크(GigaNet) 통신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Yrjö Länsipuro – 유럽 지역 ALAC 대표

Yrjö Länsipuro

Yrjö는 정보 사회 및 인터넷 문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자유 기고가, 강사, 컨설턴트이자 핀란드 ISOC 부회장이며, 텔레비전 저널리즘, 국제 방송 협력, 공공외교 및 인터넷 거버넌스 분야의 경력이 있습니다.

핀란드 탐페레(Tampere) 대학을 졸업했으며 전공은 정치학입니다. 60년대 인쇄 매체에서 일을 시작했고 이후에는 뉴욕, 모스크바, 홍콩 지국장 경력을 포함하여 30년 이상 TV 저널리스트로 일했습니다.

뉴스 방송사 간 국제 협력이 이루어지던 초기에 독일 FES(Friedrich-Ebert Stiftung) 비상근 컨설턴트로 근무하면서 아랍 국가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TV 뉴스 교환을 위한 기획 및 실행에 참여했습니다.

1992년 해외 서비스에 합류하면서 워싱턴 D.C 핀란드 대사관 프레스 카운셀러 및 헬싱키에 있는 외무부의 언론문화부 사무 총장을 역임했습니다. 2005년부터는 WSIS의 다양한 포럼(예: ITU, 개발을 위한 과학기술위원회, 인터넷 거버넌스 포럼 등) 결과의 실행 및 후속 조치에 대한 국가 조정을 포함하여 핀란드가 WSIS 프로세스에 참여하도록 주도했습니다. 또한 ICANN GAC(Governmental Advisory Committee)에서 핀란드 정부를 대표하고 ICANN 대통령 전략 위원회에서 근무했습니다.

2009년 공직을 떠난 후에는 탐페레대학 및 기타 핀란드 학교에서 인터넷 거버넌스 주제에 대한 강의를 하고 집필을 하는 등 독립적인 전문가로서 해당 분야의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WSIS 후속 조치 및 인터넷 거버넌스에 대한 핀란드 국립 다중 이해관계자 위원회 구성원이며, 핀란드 ISOC(핀란드 ALS) 이사회 및 ICANN의 유럽 RALO(Regional At-Large Organization)에서 활동하고, EuroDIG 및 핀란드 인터넷 포럼 핵심 조직 그룹의 구성원이기도 합니다.

2011-2012년 ICANN 지명위원회 구성원이었으며, 2013년에는 의장, 2014년에는 부의장을 역임했습니다.

 

Sylvia Herlein Leite – ALAC 대표(라틴아메리카/카리브해 지역)

Sylvia Herlein Leite

Sylvia 씨는 2009년 멕시코에서 개최된 At-Large 조직의 첫 번째 정상 회의에서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자문위원회 At-Large(ALAC) 구성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지역 대표들로부터 70% 이상의 투표수를 획득해 선출되었습니다.

ALAC 구성원 및 LACRALO 비서관으로 선택된 최초의 여성으로, 2012-2014년이라는 기간 동안 LACRALO 비서관 직위를 유지했습니다.

LACRALO(Organization Regional At-Large Latin American and the Caribbean) 정회원 업무에서는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를 구사하는 국가에 대한 경험과 지식, 라틴아메리카 인터넷 커뮤니티와의 원활한 의견 수렴 능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ernauta Brasil(브라질 인터넷 사용자 협회)의 창립 회원으로, 2005년부터 최고재무관리자 및 국제 업무를 자원 봉사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Internauta Brasil(www.internautabrasil.org)은 브라질의 디지털 통합을 위해 운영되는 조직으로,  빈곤한 지역 사회를 위해 텔레센터에 성인 근로 연령층과 고령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는 교육 과정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특히 시민 사회의 참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Internauta Brasil의 자원 봉사자 회원들은 인터넷 사용이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관계없이 모든 사회 구성원의 권리라고 확신하며, 이러한 믿음에 기반을 두고 모든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Sylvia 씨는 또한 Nexti(브라질의 여성 IT 경영진으로 이루어진 조직(http://executivasdeti.blogspot.com/)) 사무 총장으로 자원 봉사하고 있습니다. 2009년 선출 후 해당 직위에 올랐으며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7년부터 FLUI 사무 총장(라틴아메리카 인터넷 사용자 연합(www.fuilatin.org))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소유한 회사 Pronto! Consultoria Linguistica(www.prontocl.com.br)에서 언어 및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일하며, 비즈니스 컨설턴트로서 남아메리카 기업이 다른 국가에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및 문화적 특수성 문제와 관련하여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Sylvia 씨는 교사이자 스페인어-포르투갈어 번역가이기도 합니다.

관광 학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시민권자입니다.

 

John Levine – IETF 대표

 

Ellen Shankman – 지적 재산권 구성체

Ellen Shankman

Ellen Shankman 씨는 미국에서 태어나고 교육을 받았으며 1986년부터 이스라엘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영어와 히브리어에 능통하고 미국과 이스라엘 양국의 변호사 협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신생 기업에서 Fortune 1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을 대변하는 회사를 소유하고 경영하면서 인터넷 사용자의 광범위한 관심사를 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표권 및 도메인 이름 문제 분야의 인기 강사이자 저자입니다.

다음은 ICANN 및 인터넷과 관련된 Ellen 씨의 경력과 지식입니다.

  • 일반최상위도메인이름지원기구 구성원
  • IPC 임원
  • 실행 권고팀 구성원
  • 지명위원회(이전 구성원)
  • 국제상표협회 이사회 임원
  • INTA 인터넷 위원회 의장(과거 부의장 역임)
  • INTA 대통령 특별 전담기구: 격차 해소(Building Bridges)
  • .IL ccTLD: ccTLD 규칙 초안 작성(도메인 이름 할당, IL-DRP, 히브리어 IDN 도입 포함)
  • .IL ccTLD IL-DRP 패널 위원
  • 약 15년 간 ICANN에 참여
  • INTA 인터넷 심포지움 공동 부의장

 

Fatimata Seye Sylla – ALAC 대표(아프리카 지역)

Fatimata Seye Sylla

Fatimata Seye Sylla 씨는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미디어 랩 과학 석사, 프랑스 IUT 뒤아브르(IUT du Havre)의 컴퓨터 과학 DUT, 다카르(Dakar)에 있는 지역 경영 대학원 CESAG의 경영학 인증서(CGE)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 10월부터 2013년 9월까지 양질의 교육을 위한 USAID -EDB(기초 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네갈에 있는 수백 개의 중학교에서 인터넷을 연결하는 국립 ICT 코디네이터로 임명되었습니다. "교육 분야의 ICT" 교사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300개 학교에서 교사와 학생이 지역의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도록 장려했습니다.

세네갈 정부에서 10년 간 근무한 후에는 세네갈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USAID "디지털 자유 이니셔티브(DFI)"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민간 기업의 이사로서 리더십 활동의 상당 부분을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분야에 투자했으며, 다양한 해외 및 국제 조직(예: MIT, UNESCO/BREDA, UN/ECA, ITU, IDRC, UNDP, AAWORD, Francophonie, UN/DAW, ENDA, USAID 등)에서 전문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Seye Sylla 씨는 ICT와 교육, 성평등과 발전, ICT와 민주주의, 인터넷 거버넌스, 모바일 뱅킹 분야에서 다양한 출판물과 연구 결과를 집필했습니다. ICT와 관련된 다양한 연합(ISOC, OSIRIS, FOSSFA ACSIS, Régentic, Bokk Jang)의 창립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7년 11월에서 2009년 11월까지 ICANN(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ing Names and Numbers)의 ALAC(At Large Advisory Committee) 지명 회원, 2009년에서 2013년까지 ALAC/AFRALO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또한 ALAC에서 2014년과 2015년 ICANN NomCom에 합류하도록 지명했습니다.

2013년 10월 세네갈의 Bokk Jang NGO(www.bokk.org) 위원장으로 재선임되었습니다.

Domain Name System
Internationalized Domain Name ,IDN,"IDNs are domain names that include characters used in the local representation of languages that are not written with the twenty-six letters of the basic Latin alphabet ""a-z"". An IDN can contain Latin letters with diacritical marks, as required by many European languages, or may consist of characters from non-Latin scripts such as Arabic or Chinese. Many languages also use other types of digits than the European ""0-9"". The basic Latin alphabet together with the European-Arabic digits are, for the purpose of domain names, termed ""ASCII characters"" (ASCII =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These are also included in the broader range of ""Unicode characters"" that provides the basis for IDNs. The ""hostname rule"" requires that all domain names of the type under consideration here are stored in the DNS using only the ASCII characters listed above, with the one further addition of the hyphen ""-"". The Unicode form of an IDN therefore requires special encoding before it is entered into the DNS. The following terminology is used when distinguishing between these forms: A domain name consists of a series of ""labels"" (separated by ""dots""). The ASCII form of an IDN label is termed an ""A-label"". All operations defined in the DNS protocol use A-labels exclusively. The Unicode form, which a user expects to be displayed, is termed a ""U-label"". The difference may be illustrated with the Hindi word for ""test"" — परीका — appearing here as a U-label would (in the Devanagari script). A special form of ""ASCII compatible encoding"" (abbreviated ACE) is applied to this to produce the corresponding A-label: xn--11b5bs1di. A domain name that only includes ASCII letters, digits, and hyphens is termed an ""LDH label"". Although the definitions of A-labels and LDH-labels overlap, a name consisting exclusively of LDH labels, such as""icann.org"" is not an ID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