Блоги ICANN

Читайте блоги ICANN, чтобы получать новости о деятельности в области формирования политики, региональных мероприятиях и других событиях.

KSK 롤오버 지속을 위한 초안 계획 발표

1 февраля 2018
Автор

В дополнение к языкам, использующимся в ООН, этот материал также доступен на

KSK 롤오버 프로젝트를 진행을 위한 초안 계획 [PDF, 93 KB] 과 관련하여 커뮤니티 의견을 받는 정식 ICANN 여론 수렴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여론 수렴 기간은 2018년 4월 1일까지이며 ICANN은 모든 의견을 환영합니다.

이 계획에 따르면 2018년 10월 11일(원래 계획보다 1년 뒤)에 루트 영역 KSK를 롤오버하고, 지속적이고 광범위한 홍보로 가능한 한 많은 확인 운영자에게 알리고, RFC 8145 신뢰 앵커 보고서 데이터에 대한 관찰 내용을 더 많이 게시해야 합니다. 추가 세부 정보는 계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계획을 추가로 논의하고 피드백을 추가로 얻기 위해 푸에르토리코의 ICANN61 세션을 계획 중입니다.

초안 계획은 ICANN 조직이 루트 KSK 롤오버 프로젝트를 재개하는 과정에서 다음 단계를 발표한 12월 하순에 게시 다음 단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ICANN에서는 롤오버 준비가 되지 않은 DNS 확인 운영자를 추적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했습니다.

RFC 8145에 명시된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문제가 있는 확인자가 최신 KSK(KSK-2017)가 아닌 현재 KSK(KSK-2010)만으로 신뢰 앵커 구성을 루트 서버에 보고했습니다.

또한 12월 게시에서 운영자에게 연락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을 상세히 설명했으며, 운영자와 연락이 닿았을 때 확인자의 느린 구성에 다양한 원인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이러한 결과가 특정 원인을 완화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데 명확한 해답이 되지 않았으며 적절한 메시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ICANN은 루트 KSK 롤오버 진행에 대한 수용 가능한 기준에 대해 커뮤니티의 의견을 청취하겠다는 의사를 발표했습니다.

12월 게시 이후 관심 있는 커뮤니티 회원 간에 효과적인 커뮤니티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토론에서 루트 KSK 롤오버의 영향을 받는 사용자의 수를 정확하게 측정할 방법이 없다는 데는 모두 동의했지만 향후 KSK 롤오버에서 개선된 측정이 가능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토론에 참여한 사람들은 ICANN 조직에서 롤오버 소식이 최대한 많은 대상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를 계속하면서 적시에 루트 영역 KSK 롤오버를 시작해야 한다는 데 합의했습니다.

루트 영역 KSK 롤오버를 진행하는 데 ICANN 커뮤니티와 계속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Authors

Matt Larson

Matt Larson

VP, Re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