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

새로 바뀌는 ICANN 서울 사무소장

17 janvier 2016
Par Jia-Rong LowJia-Rong Low

En plus des six langues des Nations Unies, ce contenu est aussi disponible en

null

새해를 맞이하는 ICANN 서울 사무소에 몇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권현오 소장이 가족에게 집중하기 위해 ICANN에서 퇴사합니다. 권현오 소장이 퇴사하면 황인표 씨가 한국 서울 사무소의 새로운 소장으로 즉시 부임하게 됩니다.

권현오 소장은 작년 IANA 기능의 관리 업무를 이양하는 제안서를 준비하고 마무리하기 위해 사무소가 총력을 기울였던 중요한 시기에 합류했습니다.  권현오 소장의 지휘 하에 서울 팀은 ICANN이 한국 커뮤니티에 더욱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많은 이니셔티브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서울 팀은 ICG에서의 커뮤니티 토론 및 CCWG 제안서, 한국 IGF 및 한국 최초의 인터넷 거버넌스에 관한 여름 학교 등의 플랫폼을 통해 ICANN 및 ICANN 문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고취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권현오 소장과 송강수 씨를 비롯해 한국 팀이 기울인 노력 덕분에 한국과 다양한 APAC 커뮤니티의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다중 이해관계자 모델이 추진되었습니다.

ICANN 및 다중 이해관계자 커뮤니티에 수많은 기여를 한 권현오 소장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황인표 신임 소장 소개

황인표 신임 소장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13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재직하는 동안 황인표 신임 소장은 IT, 인사관리, 도메인 팀 등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했으며 KISA 보스턴 사무소장 등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황인표 신임 소장은 한국의 도메인명 정책의 발전에 매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우연히도 황인표 신임 소장은 제가 이 ICANN 서울 사무소를 설립할 때 긴밀하게 협력했던 업무 파트너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저는 황인표 신임 소장이 ICANN APAC 팀에 귀중한 자산이 되어 줄 것이며 한국 커뮤니티와 ICANN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또한 저는 그가 현지 커뮤니티에서 인터넷 거버넌스 관련 토론를 진행할 때 다중 이해관계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임을 확신합니다.

우리의 MOU 파트너인 KISA에 지난 2년간의 파트너십과 협업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KISA와 ICANN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기원합니다.  

황인표 신임 소장을 따뜻하게 맞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울 사무소 직원 여러분과 황인표 신임 소장이 긴밀하게 협업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황인표 신임 소장의 이메일 주소는inpyo.hwang@icann.org입니다.

Authors

Jia-Rong Low

Jia-Rong Low

VP, Stakeholder Engagement and Managing Director - Asia Pacific
Read biographyRead biograp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