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Resources

FAQs

이 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언어로 제공됩니다.

ICANN이란 무엇입니까?

국제 인터넷 주소 관리 기구(ICANN)는 모든 주소가 고유하고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모든 유효한 주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을 관리하고 조정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유한 IP 주소와 도메인 이름의 배포를 감독하는 것입니다. 또한 각 도메인 이름이 올바른 IP 주소에 매핑되도록 합니다.

ICANN은 도메인 이름 등록 업체를 인가하는 일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가"란 등록 업무 수행에 대한 최소 기준을 확인 및 설정하고, 이들 기준을 충족하는 개인 및 단체를 인정하며, 등록 업체 업무 조항에 적용될 수 있는 규칙 및 절차가 기술된 인가 계약서를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ICANN의 역할은 매우 제한적이며 재무 거래, 인터넷 컨텐츠 제어, 스팸(원치 않는 상업성 전자 메일), 인터넷 도박 또는 데이터 보호와 개인 정보 보호 같은 인터넷과 관련된 많은 문제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InterNIC란 무엇입니까?

InterNIC 웹 사이트는 인터넷 도메인 이름 등록 서비스 관련 공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ICANN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InterNIC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CANN은 스팸을 보고하기에 적절한 기관입니까?

아닙니다. ICANN은 인터넷 이름과 번호 체계를 위한 비영리 민간 기술 조정 기관입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 ftp 파일 또는 웹 페이지의 컨텐츠는 할당된 도메인 이름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으므로 ICANN의 정책 결정 범위를 벗어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는 경우 상황에 따라 해당자 또는 해당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나 정부 기관에게 직접 문제를 제기해야 합니다.

Whois 데이터가 메일을 보내기 위한 주소 데이터의 소스로 사용되었다고 생각되는 경우 후원하는 등록 업체에 불만 사항을 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Whois 데이터를 사용하여 스팸을 보내는 것은 모든 ICANN 인가 등록 업체의 Whois 데이터 사용 약관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컨텐츠가 불법적이거나 법률을 위반하면서 스팸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법률 자문을 구하거나 해당 정부의 법률 집행 기관에 제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메인 이름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을 사용하여 인터넷에서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모든 컴퓨터에는 상당히 복잡한 숫자열로 구성된 전화 번호와 같은 고유의 주소가 있습니다. 이 주소를 "IP 주소"라고 합니다(IP는 "인터넷 프로토콜"의 약어). IP 주소는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DNS를 사용하면 이해하기 어려운 IP 주소 대신에 친숙한 문자열("도메인 이름")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인터넷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7.151.159.3을 입력하는 대신 www.internic.net 을 입력할 수 있는 것입니다. DNS는 주소를 더 쉽게 기억할 수 있는 "기억에 도움이 되는" 장치입니다.

사용자는 도메인 이름을 "등록"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특정 회사와 사람에 등록된 모든 도메인 이름과 해당 컴퓨터의 계층적으로 구성된 디렉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메인 이름을 등록하면 등록 유효 기간 동안 사용자가 지정하는 인터넷의 컴퓨터에 연결됩니다. 해당 컴퓨터에서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도메인 이름은 어떻게 등록합니까?

도메인 이름은 서로 경쟁 관계에 있는 여러 회사("등록 업체"라 함)를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 목록은 이 사이트의 등록 업체 목록에 나타납니다.

등록 업체는 사용자에게 등록에 필요한 다양한 연락처 및 기술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합니다. 그 다음에 등록 업체는 연락처 정보를 보관하고 기술 정보를 "등록 기관"이라는 중앙 디렉토리에 제출합니다. 이 등록 기관은 등록자에게 전자 메일을 보내거나 등록자의 웹 사이트를 찾는 데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에 있는 다른 회사에게 제공합니다. 등록이 승인되고 유지되는 조건을 규정하는 등록 계약도 등록 업체와 체결해야 합니다.

선택한 gTLD 이름의 등록 규칙은 무엇입니까?

규칙은 gTLD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모든 gTLDs에 대한 개요는 http://www.icann.org/registrars/accredited-list.html 을 참조하십시오. ICANN 인가 등록 업체에 연락하면 gTLD 이름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ICANN 인가 등록 업체 목록도 여기 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gTLD 이름을 전 세계적으로 등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이러한 도메인은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가 등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ICANN 인가 등록 업체는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있습니다.

도메인 이름이 .uk와 같은 두 문자의 조합으로 끝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도메인의 등록 규칙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uk, .de, .jp와 같은 두 글자 도메인은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ccTLD)이라고 하며 국가, 영토, 기타 지리적 위치에 해당합니다. ccTLD를 등록하는 규칙과 정책은 상당히 다르며 ccTLD의 수는 해당 국가의 국민이 사용하도록 예약되어 있습니다.

인가 등록 업체는 ccTLD에서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ICANN은 ccTLD에 대해 등록 업체를 인가하거나 등록하는 정책은 마련해 두고 있지 않습니다. ccTLD 등록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국가 코드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일부 ICANN 내 이름과 연락처 정보가 공개됩니까?

기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소비자 보호, 상표, 기타 법률을 시행하기 위해 도메인 이름 책임자에 대한 정보를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 업체는 "Whois" 사이트에 이 정보를 공개합니다. 하지만 당사자가 책임 승인에 동의할 경우 제3자의 이름으로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등록 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등록은 얼마나 지속됩니까? 갱신할 수 있습니까?

등록 업체는 만료되지 않고 남아 있는 최대 기간이 10년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 1년을 단위로 초기 및 갱신 등록을 제공하는 융통성을 갖고 있습니다.

각 ICANN 인가 등록 업체가 되는 방법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ICANN 인가 등록 업체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항 및 ICANN의 인가 정책에 대한 설명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도메인 이름을 이미 등록했지만 후원 등록 업체가 어디인지 모릅니다. 내 도메인을 등록한 회사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등록된 도메인 관련 정보에 액세스하려면 InterNIC Registry Whois Service로 이동하십시오. 일부 최상위 도메인의 경우 성공적인 검색 결과에는 등록된 도메인 이름에 대한 기술 정보와 도메인 이름 등록 업체에 대한 참조 정보만 포함됩니다. 공유 등록 시스템 모델에서는 등록 업체가 Whois 도메인 이름 연락처 정보를 유지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등록 업체의 Whois 서비스를 참조하십시오.

도메인 이름을 등록한 후에 등록 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까?

예. 도메인 이름을 후원하는 등록 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초기 등록 후 60일부터). 이전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등록 후원을 맡게 될 등록 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인가 등록 업체 목록에 없는 회사가 도메인 이름 등록 광고를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합법적입니까?

ICANN의 인가를 받지 않은 많은 회사들이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부는 인가 등록 업체에서 얻은 이름을 재판매하고 있습니다. ICANN은 인가 등록 업체와 직접 거래할 것을 권장합니다.

누군가 저희 회사 이름을 도메인 이름으로 등록했습니다. 불만 사항을 해결하는 과정은 무엇입니까?

모든 ICANN 인가 등록 업체는 통일 분쟁 해결 정책을 따릅니다. 이 정책에 따라, 도메인 이름 등록에 대한 소유권 분쟁은 일반적으로 등록 권한을 주장하는 당사자 간의 법정 소송을 통해 해결됩니다. 법정에서 등록 소유권이 있는 당사자를 판결하면 등록 업체는 해당 판결에 따릅니다. 부당한 등록(예: "도메인 투기" 및 "사이버 해적 행위")으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통일 정책은 법정 소송에서 흔히 발생하는 비용 및 지연 없이 분쟁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신속한 관리 절차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 분쟁 해결 서비스 제공자 중 하나를 통해 불만 사항을 제출하여 관리 절차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이름 등록과 관련하여 고객 서비스 질문이나 문제가 있는 경우 누구에게 문의해야 합니까?

도메인 이름을 등록한 등록 업체에 문의해야 합니다.

내 등록 업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ICANN에 보고해야 합니까?

등록 업체 중 하나에 문제가 있는 경우 먼저 해당 등록 업체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등록 업체와 불만 사항을 해결할 수 없는 경우 고객 불만 사항 해결을 담당하는 민간 기관이나 정부의 소비자 보호 기관에 문제 해결을 요청해야 합니다. 해당 기관은 등록 업체와 고객의 관할 구역에 따라 다릅니다.

.aero, .biz, .com, .coop, .info, .museum, .name, .net, ,.org 및 .pro 레지스트리에 직접 액세스하는 모든 등록 업체는 국제 인터넷 주소 관리 기구(ICANN)에 의해 이런 목적으로 인가된 등록 업체입니다. ICANN에서는 개별적인 고객 불만 사항을 해결해드리지 않습니다. ICANN은 기술 조정 기관입니다. 주요 목표는 할당된 이름과 번호의 인터넷 시스템을 조정하여 안정적인 운영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ICANN의 제한된 기술적 임무가 개인 고객 서비스 불만 사항을 해결하는 것을 포함하지는 않지만 ICANN은 추세를 인식하기 위해 이런 불만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ICANN의 기록을 위해 등록 업체에 대한 불만 사항을 제출하고 싶은 경우 InterNIC 웹 사이트에 있는 등록 업체 문제 보고서 양식을 사용하십시오. ICANN은 검토 및 향후 처리를 위해 정중하게 귀하의 불만 사항을 등록 업체에 전달할 것입니다. (등록 업체가 응답한다는 보장은 없음에 유의하십시오.)

내 등록 업체가 내 도메인을 이전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어떻게 합니까?

한 등록 업체에서 다른 등록 업체로 도메인을 이전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이전하고 싶은 등록 업체에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원하는 등록 업체가 이전을 처리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등록 업체는 ICANN 또는 등록 기관 운영자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 업체는 임의로 이전 요청을 거부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ICANN은 등록 업체가 등록이 만료되기까지 X일 남아 있다는 이유만으로 이전 요청을 거부하도록 허용하거나 요구하는 정책은 갖고 있지 않습니다. "상실하는" 등록 업체가 이전 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획득하는" 등록 업체에게 거부에 대한 통보와 거부의 특정 사유를 제공해야 합니다.

참조를 위해 "등록 업체 간 등록 후원 자격의 이전에 대한 정책"이 등록 기관-등록 업체 계약서 서류 B 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ICANN의 이전 정책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icann.org/transfers/ >를 참조하십시오.

최근 만료된 도메인을 원하지만 등록 업체가 해제해 주지 않습니다. 이 이름을 어떻게 얻을 수 있습니까?

등록 업체 인가 계약서의 섹션 3.7.5에서는 등록 업체가 "정상 참작"의 사유가 없는 한 2차 통지와 유예 기간 후에 도메인 등록을 삭제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상 참작"의 몇 가지 예는 소유권 분쟁, 지불 분쟁 또는 결함 있는 서버 위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등록 업체만이 특정 이름을 아직 삭제하지 않은 이유를 정확하게 알게 됩니다. 현재 조항에서는 특정 날짜나 마감 시한이 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ICANN은 만료된 도메인 이름의 처리와 관련된 통일 정책을 아직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정책을 제정하는 데 도움을 주실 의사가 있는 경우 ICANN의 웹 사이트에서 새로운 정책을 만드는 ICANN의 상향식, 합의 기반 과정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ICANN에 참여

Domain Name System
Internationalized Domain Name ,IDN,"IDNs are domain names that include characters used in the local representation of languages that are not written with the twenty-six letters of the basic Latin alphabet ""a-z"". An IDN can contain Latin letters with diacritical marks, as required by many European languages, or may consist of characters from non-Latin scripts such as Arabic or Chinese. Many languages also use other types of digits than the European ""0-9"". The basic Latin alphabet together with the European-Arabic digits are, for the purpose of domain names, termed ""ASCII characters"" (ASCII =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These are also included in the broader range of ""Unicode characters"" that provides the basis for IDNs. The ""hostname rule"" requires that all domain names of the type under consideration here are stored in the DNS using only the ASCII characters listed above, with the one further addition of the hyphen ""-"". The Unicode form of an IDN therefore requires special encoding before it is entered into the DNS. The following terminology is used when distinguishing between these forms: A domain name consists of a series of ""labels"" (separated by ""dots""). The ASCII form of an IDN label is termed an ""A-label"". All operations defined in the DNS protocol use A-labels exclusively. The Unicode form, which a user expects to be displayed, is termed a ""U-label"". The difference may be illustrated with the Hindi word for ""test"" — परीका — appearing here as a U-label would (in the Devanagari script). A special form of ""ASCII compatible encoding"" (abbreviated ACE) is applied to this to produce the corresponding A-label: xn--11b5bs1di. A domain name that only includes ASCII letters, digits, and hyphens is termed an ""LDH label"". Although the definitions of A-labels and LDH-labels overlap, a name consisting exclusively of LDH labels, such as""icann.org"" is not an ID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