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Resources

어떻게 참여할 수 있습니까?

이 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언어로 제공됩니다.

질문 현재 진행 중인 일은 무엇입니까?에 대한 답변에는 공개 의견 웹 페이지, ICANN 블로그, 및 회의 사이트를 포함하여 수많은 자원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각 페이지에서는 ICANN의 프로세스에 대한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각 공개 의견 상자에는 클릭 가능한 전자 메일 주소가 있으며 여기에서 공개 의견 포럼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모든 의견은 ICANN 실무진이 검토하게 되며 포럼 종료 시에 요약/분석에 포함됩니다. 이 요약은 해당 단체에 제공되며 해당 단체는 후속 논의를 하는 동안 이 요약을 명시적으로 참조하게 됩니다.

블로그에서는 모든 개인이 포스팅에 대한 반응을 작성자 및 조직에 직접 제공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빠르게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견을 제시하고 싶거나 ICANN이 누락했을 것으로 생각되는 사항에 대해 ICANN의 관심을 끌고 싶은 경우에는 이 방법이 가장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공개 참여 사이트는 더 넓은 커뮤니티 내에서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무진은 사이트를 검토하고 질문이나 문제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실제 세계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싶은 경우에는 누구든지 무료로 ICANN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 ICANN 회의에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날에 두 개의 공개 포럼이 있으며, 여기서는 아무나 마이크 앞으로 걸어 나가 의견을 제시하고 이사회 구성원에게 직접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다양한 회의도 개방되어 있으며 신규 회원과 관심있는 구성원을 환영합니다.

ICANN 회의에 참석하고 싶지만 자금이 문제인 경우 ICANN은 각 회의마다 약 25명의 비용을 지원해주는 연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 및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이동하십시오.

의견을 말하기 위해 회의에 실제로 참석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 회의에는 대화식 웹 사이트가 있으며 해당 주 동안 각 회의마다 별도의 웹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해당 페이지는 사람들의 발표, 채팅룸 및 라이브 오디오와 비디오(가능한 경우)로 업데이트됩니다. 대부분의 주요 회의에서는 온라인으로 제출된 의견은 방에 있는 누군가가 검토하여 회의 전체에 읽어줍니다.

또한 국제 공개 회의에서 실무진과 이사회에 하는 질문을 1개월 동안 받는 온라인 질문 상자도 있습니다. 최근 ICANN은 이벤트를 라이브로 보고 들을 수 있고, 프리젠테이션을 보고 온라인으로 질문할 수 있는 비디오 회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왔습니다.

지원 조직 및 자문 위원회

다른 사람의 작업 결과에 의견을 제기하는 대신 문서 작성에 보다 깊이 참여하고 싶은 경우에는 ICANN의 지원 조직 또는 자문 위원회 중 하나에 참여하는 것이 해결책입니다.

여러 조직과 위원회(전체 구조는 여기에 있음)가 있으므로 ISP로서나 비영리 회사로서 또는 대중의 일원으로서 귀하의 관심사와 관련되는 아무 조직이나 위원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른 구성원이 ICANN 작업 방법 및 참여 방법에 대해 설명해줄 것입니다.

세 개의 지원 조직과 네 개의 자문 위원회가 있으며 각각 참여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웹 사이트의 링크와 함께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일반 이름 지원 조직(GNSO)


GNSO는 ICANN의 주요 정책 결정 단체이며 다음과 같은 네 개의 주요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일반 최상위 도메인(gTLD)를 운영하는 회사. 예: .com의 경우 VeriSign 또는 .info의 경우 Afilias), 등록기관(특정 도메인의 등록을 판매하는 회사. 예: icann.org), 인터넷의 상업적 사용자 및 인터넷의 비상업적 사용자.

GNSO는 현재 집중적인 독립 검토 프로세스에 따라 중대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제공된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며 귀하가 참여하기에 적합한 단체에 대한 최신 정보에 대해서는 GNSO 웹 사이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상업적 및 비즈니스 사용자 지지 그룹 (외부 사이트)

비즈니스 지지 그룹은 ICANN 내에서 상업적 인터넷 사용자를 대변합니다. 지지 그룹의 웹 사이트에서 참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작업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회비는 2009년의 경우 €160부터 €1,000까지 적용됩니다.




비상업 사용자 지지 그룹 (외부 사이트)

비상업적 사용자 지지 그룹은 ICANN 내에서 시민 사회 조직 및 개인의 집과 같은 곳입니다. 비상업적 사용자 또는 조직이라면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09년 회비는 조직의 규모에 따라 $50 또는 $100입니다. 비용 면제 또는 절감 옵션도 있습니다. NCUC의 작업은 사이트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gTLD 레지스트리 지지 그룹(외부 사이트)

레지스트리 지지 그룹은 gTLD 레지스트리 운영자를 대표합니다. 참여하려면 ICANN과의 계약을 맺은 레지스트리이어야 하며 구성원은 격주로 회의를 갖습니다.




등록기관 지지 그룹(외부 사이트)

등록기관 지지 그룹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수수료를 받고 도메인을 등록해주는 회사를 대표합니다. 참여하려면 ICANN 인가를 받은 등록기관여야 합니다. 연간 회비는 $500입니다(2009년 8월 현재).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지 그룹의 웹 사이트에 있습니다.




지적 재산권 지지 그룹(외부 사이트)

IPC는 ICANN 내에서 지적 재산권 관심사를 대표합니다. 참여하려면 국제 또는 국내의 지적 재산권 조직, 지적 재산권 문제에 관심을 표명한 회사 또는 지적 재산권 보호에 관심을 표명한 개인이어야 합니다. 각 그룹에는 자체 신청 양식이 있으며 비용은 속한 그룹에 따라 $75 - $900(2009년 8월 현재)입니다.




인터넷 서비스 및 연결 제공자 지지 그룹(외부 사이트)

ISPCP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및 연결 제공자를 대표하며, 신청인은 ISP 또는 연결 제공자이고 ISPCP 내에서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데 동의해야 합니다. 신청인은 사무국에 자격 증명을 요약하는 전자 메일을 보냅니다. 성명서, 메모 및 회의 의사록은 모두 ISPCP의 웹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 대표체 자문 위원회(ALAC)


ALAC는 ICANN 내에서 개별 인터넷 사용자의 관심을 대표하는 단체입니다.

글로벌 사용자는 ALSe(At Large Structure)라는 소규모의 자체 생성 그룹을 통해 대표되며 이는 RALO(Regional At Large Organization)의 일부입니다.

ICANN 문제에 대한 견해를 공유할 수 있는 개인의 능력을 지원하고, 몇몇 기준을 충족하는 모든 그룹은 일반 사용자 대표체 기구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문가 사회, 교육 및 연구 조직, 커뮤니티 네트워킹 그룹, 소비자 보호 그룹, 인터넷 사회 지부, 컴퓨터 사용자 조직 및 인터넷 시민 사회 그룹입니다. 신청비나 회비는 없습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신청 양식을 포함하여 신청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t Large 웹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RALO에는 또한 자체 지역 웹 사이트(외부 사이트)도 있습니다.

아프리카 | 아시아 태평양 | 유럽 | 라틴 아메리카 | 북아메리카



국가 코드 이름 지원 조직(ccNSO)


ccNSO는 영국의 .uk 레지스트리 또는 독일의 .de 레지스트리와 같은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ccTLD)의 관리자를 대표합니다. 참여하려면 ccTLD 관리자여야 합니다. ccTLD 관리자라면 온라인 신청 양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비는 무료입니다. 웹 사이트에서 ccNSO의 작업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의회 의사록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정부 자문 위원회(GAC)


GAC는 정부 및 정부 조직을 대표합니다. 회원이 되려면 정부나 국제 조직의 알려진 대표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GAC 사무국에 전자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주소 지원 조직(ASO)


ASO는 특정 지리적 영역에서 인터넷 번호 자원의 할당을 감독하는 회사인 지역 인터넷 레지스트리(RIR)를 대표합니다. ASO에 참여하려면 RIR이어야 하지만 주소 목록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업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보안 및 안정성 자문 위원회(SSAC)


SSAC는 인터넷의 이름 지정 및 주소 할당 시스템의 보안과 무결성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ICANN 커뮤니티와 이사회에 조언합니다. 이는 초대를 통해서만 가입되는 조직입니다. SSAC는 인터넷의 보안과 안정성의 기술적 측면에 대한 보고서 및 자문을 작성합니다.



인터넷과 그 진보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참여를 통해 귀하의 의견을 낼 수 있습니다. ICANN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이용해 보십시오. 곧 뵙게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Domain Name System
Internationalized Domain Name ,IDN,"IDNs are domain names that include characters used in the local representation of languages that are not written with the twenty-six letters of the basic Latin alphabet ""a-z"". An IDN can contain Latin letters with diacritical marks, as required by many European languages, or may consist of characters from non-Latin scripts such as Arabic or Chinese. Many languages also use other types of digits than the European ""0-9"". The basic Latin alphabet together with the European-Arabic digits are, for the purpose of domain names, termed ""ASCII characters"" (ASCII =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These are also included in the broader range of ""Unicode characters"" that provides the basis for IDNs. The ""hostname rule"" requires that all domain names of the type under consideration here are stored in the DNS using only the ASCII characters listed above, with the one further addition of the hyphen ""-"". The Unicode form of an IDN therefore requires special encoding before it is entered into the DNS. The following terminology is used when distinguishing between these forms: A domain name consists of a series of ""labels"" (separated by ""dots""). The ASCII form of an IDN label is termed an ""A-label"". All operations defined in the DNS protocol use A-labels exclusively. The Unicode form, which a user expects to be displayed, is termed a ""U-label"". The difference may be illustrated with the Hindi word for ""test"" — परीका — appearing here as a U-label would (in the Devanagari script). A special form of ""ASCII compatible encoding"" (abbreviated ACE) is applied to this to produce the corresponding A-label: xn--11b5bs1di. A domain name that only includes ASCII letters, digits, and hyphens is termed an ""LDH label"". Although the definitions of A-labels and LDH-labels overlap, a name consisting exclusively of LDH labels, such as""icann.org"" is not an IDN."